애드센스 사이트 무한검토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해결 방법 3가지 (실제 해결 사례)

kwonhk0102 2021. 6. 2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길어지는 검토/심사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3주전... 계정이 2개여서 혼동되던 저는 티스토리 심사가 이미 완료된 애드센스 계정 하나를 중지하고 기존 쓰던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로 마음먹습니다. 이미 심사가 승인된 블로그니까 금방 나겠지...하던 저의 생각은 완전히 빗겨나갔습니다. 이렇게 3주가 지나도록 무한 검토를 하게 될 줄은 몰랐거든요..

 

멈춰..!

 

최대 2주 걸린다기에 착하게 2주 기다렸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진전이 없는게 이상했습니다. 2주가 넘도록 '이미 승인된 이력이 있는 블로그'가 이렇게 오래 걸리는 것이 이상했죠. 그래서 구글에 검색해보니 아니나 다를까 다른 분들도 저처럼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원인이 뭔가하니 애드센스에서 아직 저의 코드를 인식하지 못해서! 라고 하네요 ㅎㅎㅎ

 

보통 정상적일 때는 3,4일~1주일정도 후에 승인/거절 메일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여러분 중 심사를 기다린 기간이 2주가 넘었거나 2주가 다되간다면 구글이 아직 인식을 못한겁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봤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결했는지와, 그리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1. 내가 해결한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추가

사실 처음엔 다른 분들이 하셨던 것처럼 코드를 다른 html 라인에 옮겨봤어요. body 라인 바로 밑에 해봤는데 하루 이틀 지나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분이 하셨던 것처럼 사이트 추가를 했더니 이틀만에 승인이 됬어요! ㅎㅎㅎ

 

-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왼쪽에 '사이트' 탭을 눌러줍니다.

 

- 그 다음 '사이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 우리의 티스토리 주소를 써주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 코드를 복사해서 우리 블로그 html에 복사해줍니다. 저는 <head> 바로 밑에 해줬습니다 ㅎㅎㅎ

드ㅎㅎ디ㅎㅎ어ㅎㅎ

 

[그외 방법]

2. <body id= ~~> 밑에 코드 복사

애드센스에서는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 복사를 권장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아도 승인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굳이 애드센스에서 제안한 주소 밑에 붙혀넣지 않아도 봇이 해당 코드를 인식 가능하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통해서 승인이든 거절이든 답을 받았다고 해요. 결국 구글이 인식 한 것이죠.  

 

위 방법처럼 <body id= ~> 밑에 코드를 넣고 2~3일정도 기다려보세요. 

 

저도 이 방법을 했지만 하루만에 '사이트 추가' 방법으로 바꿨습니다. 성격이 급해서요..ㅎㅎㅎㅎ 한번 솔루션으로 추천드립니다.

 

3. <link rel=" "> 밑에 코드 복사

body <id~ >로 해결이 안되신 분들은 위 방법으로도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 <link rel=~> 밑에 코드를 붙여 넣어서 해결하신 분들도 계시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전 광고를 성공적으로 달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 여러번 쳐보긴 했는데 다들 승인 거절 사례만 나와서 '혹시 저렇게 하면 나도 거절당하나' 걱정되어 안따라했었는데 사실 무한 검토에 대한 해결책은 맞았네요 ㅎㅎ 어찌되었든 구글이 우리 사이트를 찾게 만드는게 목표였으니까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저처럼 사이트 추가해서 해결하시기 바래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