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이직·직장/나만의 취준 팁

회사/직무에 대해 알고싶을때 꿀팁 (feat. 잇다)

kwonhk0102 2022. 11. 23. 1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심있는 회사 또는 직무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제가 활용했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많은 분들이 잡플래닛 또는 사람인 등을 통해서 회사 평점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밖으로 보이는 이미지말고도 내부 실제 분위기도 궁금했어요. 특히 지원하는 직무/팀에 대한 분위기가 최대한 알고 싶었어요.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하거든요. 그럴 땐 좀더 아는 사람에게 묻는 것이 정확하겠지요.

 

그래서 잇다(Itdaa)란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실제로 저도 많은 도움을 받아서 이직을 할 수 있었어요.

 


https://www.itdaa.net/

 

잇다 -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진짜 현직자와 직무 경험, 이력서, 자소서, 모의 면접까지 모든 취준 여정을 함께해요!

www.itdaa.net

 

위 사이트는 멘토/멘티 컨셉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인데요, 도움을 주고자하는 현직자들이 멘토로써 취준생/이직 준비생 등 멘티들에게 조언도 주고 서로 소통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세한 이용 안내는 해당 사이트 통해서 확인바랍니다.

 

제가 활용한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관심있는 사이트/직무를 검색해서 해당되는 멘토님께 메시지를 보냈었습니다. 제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정리해서 멘토님께 정중하게 여쭤보고, 현직자분이 답변해주시면서 고민을 많이 덜었습니다. 

 

그럼 예시를 통해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현재 'SK하이닉스 / 상품기획 직무'에 지원했고, 해당 기업 직무에 대해 궁금하다고 가정해볼게요.

 

1. 검색창에 회사를 검색하여 멘토님을 조회합니다.

역시 대기업이라 물어볼 수 있는 멘토님이 4분이나 계시네요

 

2. 각 멘토님의 인적/경력 사항을 확인하셔서 적합한 멘토님께 메시지를 보냅니다.

 

3. 간단한 자기소개와 알고자 하는 것에 대해 정리하여 정중하게 묻는다.

아래는 제가 실제로 SK하이닉스 입사에 대해 고려할 때 멘토님께 물어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XX기업에서 X년 근무하고 있는 김철수 멘티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하이닉스 상품 기획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하반기에 있을 신입 채용 전에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1. 상품 기획 직무에 대하여
저는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개발 직무보다는 기획/기술마케팅 직무를 선호하는데, 엔지니어로써 일을하기보단 넓은 안목을 가지고 사업을 이끌어가거나 저의 인사이트를 녹일 수 있는 직무를 선호합니다. 현직자 멘토님이 보시기에 제가 상품기획 직무에 기대하고있는 것이 알맞는지 의견 여쭙고싶습니다.
2. 하이닉스 위와같은 직무?
위 처럼 저는 한 가지를 깊게 개발하는 엔지니어/개발자보다는, 사업 담당자로써 기술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의 담당자들과 함께 소통/회의하며 한가지 목표로 수렴하도록 하는 역할을 희망하고 있는데, 하이닉스 내에서 이러한 역할을 하는 또다른 직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전략 문의
멘토님 설명글에 있는 블로그를 보았는데, 저도 상품기획 직무 역량 어필을 위해 설계 지식, 시장 동향 정리 등 블로그에 주기적으로 포스팅하며 채용시기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혹시 이같은 행동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멘토님의 짧은 의견을 구하고싶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잇다가 정말 좋은 점은, 멘토가 답변을 일정시간 하지 않으면 문자, 메일 등으로 알림이 갑니다. 거기에 보통 잇다에 등록된 멘토님들은 모두 답변율 80%이상이며 5일 내 답변준다고 합니다. 

 

4. 답변이 오면 감사 글과 뱃지로 마무리한다.

 


 

여기까지, 잇다를 활용한 취준이었습니다. 현직자의 조언은 유튜브/취직 스터디에 비할바가 못될만큼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현직자 1명만 잘 만나도 합격 가능성을 엄청나게 높힐 수 있죠. 잇다 적극 활용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 보시면서 잇다 활용에 참고바랍니다.

 

 

 

질문하기, 이렇게 이용해 주세요 - 잇다 헬프 센터

질문하기, 이렇게 이용해 주세요 잇다 멘토님들은 취업고민으로 힘겨워하는 취준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잇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잇다는 단순히 나에게 필요한

help.itdaa.net

 

 

멘토에게 좋은 질문을 하는 방법

잇다 멘토로 활동했던 3개월 남짓한 기간에 생각보다 다양한 질문을 받았다. 그 중에는 답변하고 싶게 만드는 질문이 있었고, 글이 무거운 나머지 내가 적게될 답변 하나하나가 조심스러워 결국

www.itdaa.net

 

 

질문하는 방법

요즘 간간히 멘티들에게 네이버 지식인에나 있을법한 질문을 받는 경우가 있다.지식인 서비스를 폄하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며, 질문의 내용을 크리틱하는 것도 아니다.질문을 하는 태도에 대해

www.itdaa.net

 

 

 

 


 

 

외국계 기업 공고 찾는 5가지 방법 (나만의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계 기업 공고 찾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실제로 제가 유용하게 쓰던 사이트들이고, 이를 통해 실제로 입사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1. 피플앤잡 (PeopleNJob) h

kwonhk0102.tistory.com

 

 

'그저그런' 중견기업, 가도 괜찮을까? (경험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무는 괜찮지만 그저 그런 중견기업'에 붙었을 때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혹시 아래 중 하나에 해당되시나요? 지원했던 대기업들은 모두 떨어지고, 그저그런 중견

kwonhk0102.tistory.com

 

 

SK하이닉스 항목별 자소서 쓰는 법 (작성 Tip)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도체 제조기업 국내 투탑 중 한 곳인 SK하이닉스 자소서 작성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그 동안의 SK하이닉스 자소서는 항목당 최대 1000자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럴 때

kwonhk0102.tistory.com

 

 

[자기소개서] 사람들이 헷갈리는 "자기소개서에 쓸 말"이란 것

자기소개서에 쓸 말이란 무엇일까요? 흔히들 우리끼리 이런 얘기 많이합니다. "아 자소서에 쓸 말이 없어" 정말 한 명도 빼놓지 않고 들었거나 혹은 본인이 한 말일거에요 ㅎㅎ 저도 그랬으니까

kwonhk0102.tistory.com

 

반응형